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졸음운전을 예방하는 5가지 방법!

자동차 이야기

by 솔루션메이트 2019. 10. 14. 15:52

본문

안녕하세요. 썹카입니다😊

교통사고 치사율 1위가 졸음운전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음주운전보다 더 무서운 졸음운전을 예방하는 5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차량 내 환기 시키기

밀폐되어있는 차량 안에 있으면 산소가 부족해져 졸음이 올 수 있습니다.

졸음 뿐만이 아니라 피로도 더 많이 쌓여 운전에 방해가 된다고 하는데요.

창문을 자주 열어 환기를 시켜주면 졸음 예방과 차 내 공기 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2. 간단한 스트레칭하기

경직된 자세로 계속해서 운전대를 잡고 있으면 금방 피곤해지기 때문에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의 근육을 풀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지개를 켜거나 손목, 목, 허리 등을 가볍게 돌려주고 어깨를 주물러줘도 졸음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3. 과식하지 않기

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음식을 소화시키기 위해 많은 양의 혈액이 소화기관 운동 촉진에 활용되면서 뇌에는 혈액이 부족해집니다. 산소를 전달해주는 혈액이 부족하게 되어 졸음을 유발하게 됩니다.

휴게소에서 너무 많은 음식을 먹거나 운전하기 전 과식을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4. 껌, 사탕 섭취하기

운전 중 졸음이 밀려올 때 껌이나 사탕, 오징어 등의 음식물을 씹으면 턱과 얼굴 근육이 풀어지면서 뇌에 산소가 공급돼 졸음운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미리 차에 구비해 두고 졸릴 때 하나씩 섭취해주세요.

 

5. 졸음쉼터 이용하기

졸음 운전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잠시 쉬었다 가는 것입니다.

장거리 운전 시 최소 2시간에 한 번 30분정도씩 쉬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휴게소나 졸음쉼터를 이용해 잠시 쉬었다 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